입학이 취업, 가성비 국내 대학 1위 한라대학교 미디어광고콘텐츠학과
300여 개의 가족회사와 연계하여 4차 산업시대 미디어·광고·콘텐츠산업이 요구하는 창의적 문화기술 인재를 양성합니다.

  • 한라대 미디어광고콘텐츠학과는 한국의 신 성장 동력원의 중심인 K-콘텐츠에 역점을 두고 최고의 학과를 지향합니다.

    한라대학교 미디어광고콘텐츠학과는 창의적 청년정신으로 최신의 콘텐츠를 기획, 제작, 전시하는 역량을 길러 문화콘텐츠산업의 성장과 발전의 주역으로 참여합니다.

  • 한라대 미디어광고콘텐츠학과는 정부가 지원하고 인정한 가성비 최우수학과입니다.

    인문사회계열 학과로 문화콘텐츠 특성화지원 사업(문체부), 창조캠퍼스사업(고용노동부), 링크(LINC+)사업(교육부) 등과 콘텐츠기반 청년창업사업(강원도청) 등에 선정되어, 첨단 실습기자재와 공간을 완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9년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에서 미디어분야 최우수학과로 인정받은, 등록금 대비 최상의 커리큘럼을 제공하여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 한라대 미디어광고콘텐츠학과는 업계가 인정하는 산학일체 학과입니다.

    국내 1위 IPTV, 문화체육관광부, 미디어, 광고, 디자인 학회 임원 출신의 교수진과 현장실무중심 교과과정으로 MBC, KBS, CJE&M, 롯데홈쇼핑이 지원하는 공동사업과 IB스포츠, (주)KMH, KT스카이라이프 스카이TV와 협업관계를 통해 고학년부터 집중적인 현장실무교육을 실시하여, 폭발적 산업계 요구에 대한 대응으로 조기에 사회에 진출합니다.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00428500221)
  • 미디어광고콘텐츠학과는 지난 30여 년간 우수한 선배들이 업계에 포진해있습니다

    1세대 뷰티블로거로 출발해 SNS를 통해 중국까지 진출하여 매출 3천억 원을 넘는 단단한 기업으로 성장한 ㈜코스토리 CEO,, 한라그룹 만도 동문회장, CJ E&M, LG헬로비전, 현대 홈쇼핑, 판타지오, IB스포츠, 디원, 엠플렉스, 다큐원, 키이스트, 물고기컴퍼니, 클론 등 미디어광고콘텐츠 기업에 1890명의 선배들이 진출해 있습니다.

  • 미디어광고콘텐츠학과는 국내 최초로 2021년 11월 메타버스 강의실을 런칭했습니다.

    졸업생 청년 창업기업 포인터즈, 영상커뮤니케이션학부 학생이 직접 기획개발하여 제페토를 통해 런칭하고, 1학년들이 개발한 메티버스 캐릭터 전시회를 개최는 등 활발하게 메타버스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혁

  • 2002

    미디어국문학과 신설 (인문사회계열)

  • 2005

    광고홍보학과 신설 (인문사회계열)

    미디어국문학과에서 미디어콘텐츠학과로 명칭변경

  • 2009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문화콘텐츠 특성화 교육기관 지원

  • 2011

    고용노동부 창조캠퍼스 선정

  • 2013

    MBC 방송문화진흥회 산학협력대학 선정

  • 2014

    KBS 산학협력대학 선정

  • 2015

    CJ E&M 콘텐츠 개발 지역협력대학 선정

  • 2015

    강원도청 콘텐츠기반 창업교육대학 선정

  • 2017

    2개학과(광고홍보학과, 미디어콘텐츠학과) 광고영상미디어학과로 통합

  • 2021

    영상커뮤니케이션 학부로 확대 개편 (예체능 계열)

  • 2023

    미디어광고콘텐츠학과로 특성화 개편 (인문사회계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