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이 취업, 가성비 국내 대학 1위 한라대학교 미디어광고콘텐츠학과
300여 개의 가족회사와 연계하여 4차 산업시대 미디어·광고·콘텐츠산업이 요구하는 창의적 문화기술 인재를 양성합니다.
한라대학교 미디어광고콘텐츠학과는 창의적 청년정신으로 최신의 콘텐츠를 기획, 제작, 전시하는 역량을 길러 문화콘텐츠산업의 성장과 발전의 주역으로 참여합니다.
인문사회계열 학과로 문화콘텐츠 특성화지원 사업(문체부), 창조캠퍼스사업(고용노동부), 링크(LINC+)사업(교육부) 등과 콘텐츠기반 청년창업사업(강원도청) 등에 선정되어, 첨단 실습기자재와 공간을 완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9년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에서 미디어분야 최우수학과로 인정받은, 등록금 대비 최상의 커리큘럼을 제공하여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국내 1위 IPTV, 문화체육관광부, 미디어, 광고, 디자인 학회 임원 출신의 교수진과 현장실무중심 교과과정으로 MBC, KBS, CJE&M, 롯데홈쇼핑이 지원하는 공동사업과 IB스포츠, (주)KMH, KT스카이라이프 스카이TV와 협업관계를 통해 고학년부터 집중적인 현장실무교육을 실시하여, 폭발적 산업계 요구에 대한 대응으로 조기에 사회에 진출합니다.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00428500221)1세대 뷰티블로거로 출발해 SNS를 통해 중국까지 진출하여 매출 3천억 원을 넘는 단단한 기업으로 성장한 ㈜코스토리 CEO,, 한라그룹 만도 동문회장, CJ E&M, LG헬로비전, 현대 홈쇼핑, 판타지오, IB스포츠, 디원, 엠플렉스, 다큐원, 키이스트, 물고기컴퍼니, 클론 등 미디어광고콘텐츠 기업에 1890명의 선배들이 진출해 있습니다.
졸업생 청년 창업기업 포인터즈, 영상커뮤니케이션학부 학생이 직접 기획개발하여 제페토를 통해 런칭하고, 1학년들이 개발한 메티버스 캐릭터 전시회를 개최는 등 활발하게 메타버스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디어국문학과 신설 (인문사회계열)
광고홍보학과 신설 (인문사회계열)
미디어국문학과에서 미디어콘텐츠학과로 명칭변경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문화콘텐츠 특성화 교육기관 지원
고용노동부 창조캠퍼스 선정
MBC 방송문화진흥회 산학협력대학 선정
KBS 산학협력대학 선정
CJ E&M 콘텐츠 개발 지역협력대학 선정
강원도청 콘텐츠기반 창업교육대학 선정
2개학과(광고홍보학과, 미디어콘텐츠학과) 광고영상미디어학과로 통합
영상커뮤니케이션 학부로 확대 개편 (예체능 계열)
미디어광고콘텐츠학과로 특성화 개편 (인문사회계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