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광고콘텐츠학과는 드론, VR 웹툰 역량을 3년 내에 갖춰 K콘텐츠가 세계로 뻗어가는 4차산업시대에 쏟아지는 미디어광고콘텐츠산업 수요에 적합한 역량있는 인재를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자기주도적으로 미래를 준비하며, 현장 실무역량을 익힌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자 디지털미디어와 광고홍보, 콘텐츠에 관한 기획 ·제작· 마케팅 능력을 학습할 수 있는 전공교과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미디어광고콘텐츠학과의 학생들은 광고, 홍보, 영상, 디자인, 마케팅, 이벤트프로모션 등 양한 분야의 활동 및 공모전 등을 통해 역량을 발휘해 창의적 재능을 펼치게 됩니다.
전공능력을 구성하는 학습성과(PO) 정의 | |||
---|---|---|---|
구분 | 학습성과 | 정 의 | 수행준거(~ 할 수 있다.) |
PO1 | 전공지식 | 미디어광고콘텐츠 분야의 전문 지식과 기술을 토대로 전공 문제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 | 미디어광고콘텐츠 분야의 전문 지식과 기술을 토대로 전공 문제에 적용할 수 있다. |
PO3 | 기획/모델링 | 미디어광고콘텐츠 분야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광고PR, 영상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산업 내용을 다양한 형식으로 기획할 수 있는 능력 | 미디어광고콘텐츠 분야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광고PR, 영상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산업 내용을 다양한 형식으로 기획할 수 있다. |
PO4 | 도구활용 | 미디어광고콘텐츠 분야의 제작을 위해 전문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활용방법을 습득하고 응용하는 능력 | 미디어광고콘텐츠 분야의 제작을 위해 전문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활용방법을 습득하고 응용할 수 있다. |
PO5 | 문제해결 | 미디어광고콘텐츠 분야의 제반 문제를 인식하여 유연하고 실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 | 영상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제반 문제를 인식하여 유연하고 실무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
PO6 | 팀 프로젝트 | 영상커뮤니케이션 분야의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팀의 구성원으로서 팀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 | 미디어광고콘텐츠 분야의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 팀의 구성원으로서 팀 성과에 기여할 수 있다. |
PO7 | 의사소통 | 기획한 내용에 맞는 결과물, 작품 등을 통해 다양한 구성원과 소통하는 능력 | 기획한 내용에 맞는 결과물, 작품 등을 통해 다양한 구성원과 소통할 수 있다. |
PO9 | 직업윤리 | 현장에서 갖추어야 할 직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이해할 수 있는 능력 | 현장에서 갖추어야 할 직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이해할 수 있다. |
PO12 | 창의융합 | 미디어광고콘텐츠 분야에서 창의적 사고를 발휘하고 타학문과 융합할 수 있는 능력 | 미디어광고콘텐츠 분야에서 창의적 사고를 발휘하고 타학문과 융합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