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광고콘텐츠학과의 전 교과는 세부전공별로 명확한 역량개발과 직업군, 취업과 연계되어 확실한 진로를 보장합니다.

교과 공통 미디어 광고 콘텐츠
1-1
  • 문화콘텐츠의 이해
  • 컴퓨터그래픽스(1)
  • 디지털방송제작
  • 광고의 이해
  • UX디자인실습(1)
1-2
  • 비주얼 스토리텔링
  • 컴퓨터그래픽스(2)
  • 디지털편집 실습(1)
  • 홍보의 이해
  • UX디자인실습(2)
2-1
  • 문화산업론
  • 디지털 시대 미디어 글쓰기
  • VR콘텐츠기획
  • 디지털편집실습(2)
  • 브랜디드엔터테인먼트
  • 광고 크리에이티브
  • 드로잉 기초
  • 색채표현과 심리
2-2
  • 콘텐츠마케팅
  • 연기연출(움직임과 발성)
  • VR콘텐츠제작
  • 드론미디어론
  • 광고디자인
  • 소비자행동론
  • 홍보전략기획론
  • 디지털영상과 캐릭터
  • 지역문화콘텐츠
3-1
  • 미디어콘텐츠기획론
  • 콘텐츠/광고 창업
  • 메타버스의 이해와 활용
  • 드론 콘텐츠 제작
  • 방송광고제작
  • 광고기획 이론과 제작
  • 웹툰기획제작
  • 웹툰콘티연출
3-2
  • 캡스톤디자인(1)
  • 저작권과 콘텐츠 계약
  • 지역공공콘텐츠
  • 1인 미디어콘텐츠
  • 홍보영상제작
  • BTL광고제작
  • 웹소설 제작
  • 디지털영상특수효과
4-1
  • ㆍ캡스톤디자인(2)
  • 인턴쉽 / 전공세미나(1)
  • ㆍ라이브커머스 응용
  • 빅데이터 분석론
  • ㆍ이벤트프로모션 기획
  • 비주얼아이텐티티와 PR
  • ㆍ한류콘텐츠
  • 캐릭터모션그래픽디자인
4-2
  • 인턴쉽 / 전공세미나(2)
  • 문화콘텐츠마케팅
  • 디지털 옥외광고론
  • 포트폴리오 제작
비교과 동ㆍ하계 산학협력워크샵, 미디어광고콘텐츠학과 학술제 및 선후배 홈커밍 페스티벌,동아리 활동 및 전공의 날, e-스포츠/1인 미디어콘텐츠 대전, 창업클러스터페어
역량
  • 미디어환경과 이용자 분석
  • VR,드론 등 뉴미디어 기획제작
  • 자격증 취득 및 취창업
  • ㆍ광고PR 기획 및 제작
  • 광고 디자인 및 홍보 전문가
  • ㆍ웹툰, 웹소설 기획제작
  • 온라인 기반 작가데뷔 및 창업

전공교과수행을 위해 미디어광고콘텐츠학과는 첨단 실습실 및 기자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VR스튜디오

영상 제작 활동과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디지털 스튜디오이다. 각종 조명장치, 촬영장비 및 세트 등을 운영할 수 있고, 연중 상시 작품 제작이 가능하다.

부조정실

VR 스튜디오와 연결되어 있으며, 연출자(Director)와 테크니컬 디렉터(TD)가 스튜디오에서 음성, 영상, 조명 따위를 통괄하여 콘트롤하는 스튜디오에 부속된 첨단 조정실이다.

기자재실

실기위주의 교육에 걸맞는 카메라와 녹음 장비 등 다양한 기자재를 보유해 수업의 내실을 기하고 각종 제작 수업, 졸업작품 제작과 산학협력 프로젝트에 장비 및 기술을 지원한다.

편집실

편집, 촬영 전공 학생들의 편집, 색보정 및 기타 후반작업 수업을 진행한다. 영화, 방송, 광고 등 다양한 영상 제작의 후반 작업 툴 기반 수업을 진행한다. 난이도 및 전문성을 심화시켜 체계적인 편집을 진행할 수 있다.

음향편집실

기초적인 사운드 작업부터 전문적인 사운드 제작 및 편집을 할 수 있는 실습실이다. 촬영된 화면을 보면서 ADR(후시 대사녹음) 및 FOLEY(음향효과) 녹음을 진행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룸

교육과정의 주요 축인 기획 과정과 발표, 토론, 창작 활동이 이뤄지는 공간. 오픈형 강의실로 PBL등 문제해결형 수업에 대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