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인하 교수

광고제작, 디자인 전공

  • ihyoo@halla.com
  • 033-760-1567
  • 운곡관 R524

김종하 교수

글로벌 콘텐츠 유통 전공

  • bellkim@halla.com
  • 033-760-1565
  • 운곡관 R527

곽선혜 교수

VR기획제작, 홍보 전공

  • sunhye.kwak@halla.ac.kr
  • 033-760-1417
  • 운곡관 R508

최호진 교수

광고기획제작 전공

  • hojin.choi@halla.ac.kr
  • -
  • R527

방선규 교수

문화예술정책과 홍보 전공

  • sungyu.bang@halla.ac.kr
  • 010-3762-1706
  •  

양현 교수

시각디자인/광고홍보

  • yang0201@daum.net
  • 010-3215-6476
  •  

김정우 교수

미디어콘텐츠디자인

  • third.route@3rdrt.com
  • 010-2964-6480

상세보기

유인하 교수

광고제작, 디자인 전공

  • ihyoo@halla.com
  • 033-760-1567
  • 운곡관 R524

소개

  • 광고제작 및 이벤트 기획을 한 현업출신으로 최강의 크리에이티브를 약속합니다.
  • 광고일반, BTL광고, 광고디자인, 이벤트프로모션, 소비자행동 등을 연구합니다.

경력

  • ~ 큐커뮤니케이션즈 대표
  • ~ ㈜ 타이타늄22 프로모션국 국장
  • ~ ㈜ 코래드 제작2국 차장

강의과목

  • 광고디자인
  • BTL광고제작
  • 이벤트프로모션 기획
  • 광고의 이해
  • 소비자행동론
  • 디지털 옥외광고론 등

상세보기

김종하 교수

글로벌 콘텐츠 유통 전공

  • bellkim@halla.com
  • 033-760-1565
  • 운곡관 R527

소개

  • 콘텐츠 유통의 절대강자
  • 콘텐츠 마케팅, 저작권과 계약, 장르별 매체별 콘텐츠 기획론을 연구합니다.

경력

  • ~ KT스카이라이프 콘텐츠계약
  • ~ 현업경력 17년

강의과목

  • 저작권과 배우·감독·작가·스텝의 계약
  • 콘텐츠마케팅
  • 엔터테인먼트콘텐츠기획론

상세보기

곽선혜 교수

VR기획제작, 홍보 전공

  • sunhye.kwak@halla.ac.kr
  • 033-760-1417
  • 운곡관 R508

소개

  • 시대가 원하는 ‘디지털 콘텐츠 인재’ 양성,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 ICT(정보통신기술) 기반으로 소셜미디어, 실감형미디어(VR,AR) 콘텐츠 기획을 연구합니다.

경력

  • ~ 대외협력, PR 현업경력

강의과목

  • 뉴미디어의 이해
  • 디지털 시대 미디어 글쓰기와 프레젠테이션
  • VR콘텐츠 기획과 제작
  • 빅데이터분석론

상세보기

최호진 교수

광고기획제작 전공

  • hojin.choi@halla.ac.kr
  • -
  • R527

소개

  • 광고대행사와 지방자치단체에서 광고 기획 및 제작 실무를 담당한 현업출신으로 브랜드 광고 와 공공/정책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경력

  • ~ 화성시 정책브랜드 자문위원
  • ~ 경기도 홍보콘텐츠팀장(지방행정사무관)
  • ~ 서울특별시 홍보마케팅요원
  • ~ 오리콤, 휘닉스커뮤니케이션, 덴츠크리에이티브코리아 광고기획자(AE)

주요연구

  • 자율주행 실증단지가 장소 브랜드 요인에 미치는 영향 :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사이버커뮤니케이션 학보, 2024) 제1저자
  • 가상인간 광고에서 가상인간 유희성의 역할(한국방송학보, 2024) 공동저자
  • 코로나19 방역에 대한 신뢰성이 한국 국가브랜드태도와 서울 도시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PR연구, 2022) 공동저자
  • 온라인 기사 사칭 광고에 대한 적대감과 광고회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광고연구, 2021) 제1저자
  • 밀레니얼 세대와 기성세대 간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등록에 대한 인식 비교 : 게임이용장애에 대한 편견 및 행동 의도를 중심으로(언론정보연구, 2021) 공동저자
  • 게임 질병코드 도입에 따른 게임이용장애인에 대한 낙인효과 : 일반인의 자아 개념과 문화 차원의 성향을 중심으로(헬스커뮤니케이션연구, 2020) 제1저자
  • 정책 PR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의 효과연구 : 성남시 정책 웹드라마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2020) 제1저자
  •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keep의 사용자 효과 : 기본적 심리 욕구, 애플리케이션 특성, 사용자 신뢰감을 중심으로(광고연구, 2020) 공동저자
  • 종합적 사고 경향이 게임 이용 장애 편견과 게임 이용에 미치는 영향(홍보학연구, 2020) 공동저자
  • 한국인의 민족 정체성과 스포츠스타와의 관계 : 스포츠 방송채널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광고학연구, 2020) 제1저자

강의과목

  • 미정

상세보기

방선규 교수

문화예술정책과 홍보 전공

  • sungyu.bang@halla.ac.kr
  •  
  •  

소개

  • 예술기관운영. 예술기획 전문가로

경력

  • ~ 34년 공공홍보. 문화정책 담당.
  • ~ 문체부 문화예술국장. 국민소통실장
  • ~ 예술기관 개관 및 셋팅

강의과목

  • 공공 PR

상세보기

양현 교수

시각디자인/광고홍보

  • yang0201@daum.net
  • 010-3215-6476
  •  

소개

  • 광고전문가인 본인의 경험을 공유하여 광고의 실전형 인재를 양성합니다.
  • 최신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략적 어프로치와 크리에이티브 발상을 주요 과제로 합니다.

경력

  • ~ (주)메이트커뮤니케이션즈 아트디렉터
  • ~ 유케이 제작상무
  • ~ 現 (주)웨일즈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디렉터 & 대표이사
  • ~ 코바코 공익광고 심사위원
  • ~ 경기도 정책브랜드 자문위원

강의과목

  • 카피라이팅실습
  • 캡스톤디자인

상세보기

김정우 교수

미디어콘텐츠디자인

  • third.route@3rdrt.com
  • 010-2964-6480

소개

  • 1 인 영상콘텐츠 제작하는 제너럴리스트를 지향합니다.
  • 이론과 실무의 균형을 유지하며 학생들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 그래픽은 시각적 표현의 강력한 도구로서, 디자인 원칙, 컬러 이론, 타이포그래피 등 다양한 영역에서 폭넓은 지식이 필요로 합니다.
  • 이러한 다양한 주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설명할 수 있도록 연구하고 학생들이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자신만의 시각 언어를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경력

  • ~ (現)써드루트 대표
  • ~ 기업 및 관공서 영상콘텐츠 제작
  • ~ 기업행사 오프닝영상 제작

강의과목

  • 디지털그래픽스
  • 편집실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