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인하 교수

광고제작, 디자인 전공

  • ihyoo@halla.com
  • 033-760-1567
  • 운곡관 R524

김종하 교수

글로벌 콘텐츠 유통 전공

  • bellkim@halla.com
  • 033-760-1565
  • 운곡관 R527

곽선혜 교수

VR기획제작, 홍보 전공

  • sunhye.kwak@halla.ac.kr
  • 033-760-1417
  • 운곡관 R508

최호진 교수

광고기획제작 전공

  • hojin1.choi@halla.ac.kr
  • 033-760-1563
  • R527

방선규 교수

문화예술정책과 홍보 전공

  • sungyu.bang@halla.ac.kr
  • 010-3762-1706
  •  

양현 교수

시각디자인/광고홍보

  • yang0201@daum.net
  • 010-3215-6476
  •  

김정우 교수

미디어콘텐츠디자인

  • third.route@3rdrt.com
  • 010-2964-6480

김성환 교수

미디어 콘텐츠 전공

  • kksshwan1962@gmail.com

신문섭 교수

-

  • master@filmvictor.com

안태호 교수

광고 사운드 디자인 전공

  • ateo@hanmail.net

이상우 교수

촬영실습 시나리오전공

  • berkeleysam@naver.com
  • 010-9950-4193

상세보기

유인하 교수

광고제작, 디자인 전공

  • ihyoo@halla.com
  • 033-760-1567
  • 운곡관 R524

소개

  • 광고제작 및 이벤트 기획을 한 현업출신으로 최강의 크리에이티브를 약속합니다.
  • 광고일반, BTL광고, 광고디자인, 이벤트프로모션, 소비자행동 등을 연구합니다.

경력

  • ~ 큐커뮤니케이션즈 대표
  • ~ ㈜ 타이타늄22 프로모션국 국장
  • ~ ㈜ 코래드 제작2국 차장

강의과목

  • 광고콘텐츠디자인
  • 브랜디드엔터테인먼트
  • BTL광고제작실습

상세보기

김종하 교수

글로벌 콘텐츠 유통 전공

  • bellkim@halla.com
  • 033-760-1565
  • 운곡관 R527

소개

  • 콘텐츠 유통의 절대강자
  • 콘텐츠 마케팅, 저작권과 계약, 장르별 매체별 콘텐츠 기획론을 연구합니다.

경력

  • ~ KT스카이라이프 콘텐츠계약
  • ~ 현업경력 17년

강의과목

  • 저작권과 배우·감독·작가·스텝의 계약
  • 콘텐츠마케팅
  • 엔터테인먼트콘텐츠기획론

상세보기

곽선혜 교수

VR기획제작, 홍보 전공

  • sunhye.kwak@halla.ac.kr
  • 033-760-1417
  • 운곡관 R508

소개

  • 시대가 원하는 ‘디지털 콘텐츠 인재’ 양성,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 ICT(정보통신기술) 기반으로 소셜미디어, 실감형미디어(VR,AR) 콘텐츠 기획을 연구합니다.

경력

  • ~ 대외협력, PR 현업경력

강의과목

  • 소셜미디어콘텐츠
  • 미디어플래닝
  •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상세보기

최호진 교수

광고기획제작 전공

  • hojin1.choi@halla.ac.kr
  • 033-760-1563
  • R527

소개

  • 광고대행사와 지방자치단체에서 광고 기획 및 제작 실무를 담당한 현업출신으로 브랜드 광고 와 공공/정책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경력

  • ~ 화성시 정책브랜드 자문위원
  • ~ 경기도 홍보콘텐츠팀장(지방행정사무관)
  • ~ 서울특별시 홍보마케팅요원
  • ~ 오리콤, 휘닉스커뮤니케이션, 덴츠크리에이티브코리아 광고기획자(AE)

주요연구

  • 자율주행 실증단지가 장소 브랜드 요인에 미치는 영향 :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사이버커뮤니케이션 학보, 2024) 제1저자
  • 가상인간 광고에서 가상인간 유희성의 역할(한국방송학보, 2024) 공동저자
  • 코로나19 방역에 대한 신뢰성이 한국 국가브랜드태도와 서울 도시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PR연구, 2022) 공동저자
  • 온라인 기사 사칭 광고에 대한 적대감과 광고회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광고연구, 2021) 제1저자
  • 밀레니얼 세대와 기성세대 간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등록에 대한 인식 비교 : 게임이용장애에 대한 편견 및 행동 의도를 중심으로(언론정보연구, 2021) 공동저자
  • 게임 질병코드 도입에 따른 게임이용장애인에 대한 낙인효과 : 일반인의 자아 개념과 문화 차원의 성향을 중심으로(헬스커뮤니케이션연구, 2020) 제1저자
  • 정책 PR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의 효과연구 : 성남시 정책 웹드라마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2020) 제1저자
  •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keep의 사용자 효과 : 기본적 심리 욕구, 애플리케이션 특성, 사용자 신뢰감을 중심으로(광고연구, 2020) 공동저자
  • 종합적 사고 경향이 게임 이용 장애 편견과 게임 이용에 미치는 영향(홍보학연구, 2020) 공동저자
  • 한국인의 민족 정체성과 스포츠스타와의 관계 : 스포츠 방송채널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광고학연구, 2020) 제1저자

강의과목

  • 공연이벤트디자인, 멀티미디어광고제작

상세보기

방선규 교수

문화예술정책과 홍보 전공

  • sungyu.bang@halla.ac.kr
  •  
  •  

소개

  • 예술기관운영. 예술기획 전문가로

경력

  • ~ 34년 공공홍보. 문화정책 담당.
  • ~ 문체부 문화예술국장. 국민소통실장
  • ~ 예술기관 개관 및 셋팅

강의과목

  • 공공 PR

상세보기

양현 교수

시각디자인/광고홍보

  • yang0201@daum.net
  • 010-3215-6476
  •  

소개

  • 광고전문가인 본인의 경험을 공유하여 광고의 실전형 인재를 양성합니다.
  • 최신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략적 어프로치와 크리에이티브 발상을 주요 과제로 합니다.

경력

  • ~ (주)메이트커뮤니케이션즈 아트디렉터
  • ~ 유케이 제작상무
  • ~ 現 (주)웨일즈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디렉터 & 대표이사
  • ~ 코바코 공익광고 심사위원
  • ~ 경기도 정책브랜드 자문위원

강의과목

  • CF제작실습(1)
  •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상세보기

김정우 교수

미디어콘텐츠디자인

  • third.route@3rdrt.com
  • 010-2964-6480

소개

  • 1 인 영상콘텐츠 제작하는 제너럴리스트를 지향합니다.
  • 이론과 실무의 균형을 유지하며 학생들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 그래픽은 시각적 표현의 강력한 도구로서, 디자인 원칙, 컬러 이론, 타이포그래피 등 다양한 영역에서 폭넓은 지식이 필요로 합니다.
  • 이러한 다양한 주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설명할 수 있도록 연구하고 학생들이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자신만의 시각 언어를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경력

  • ~ (現)써드루트 대표
  • ~ 기업 및 관공서 영상콘텐츠 제작
  • ~ 기업행사 오프닝영상 제작

강의과목

  • 디지털그래픽스(1)
  • 디지털그래픽스(2)
  • 편집실습
  • 3D그래픽스

상세보기

김성환 교수

미디어 콘텐츠 전공

  • kksshwan1962@gmail.com
  • -
  • -

소개

  • * 콘텐츠 생산과 유통의 강자가 됩시다. 밝은 미래가 내 앞에 펼쳐집니다.
  • 비주얼 스토리텔링
    영상도 언어입니다. 경우에 따라 글자나 말보다 더 강력한 소통수단입니다. 영상은 시각적 증거 능력뿐 아니라 사실에 대한 설명력도 뛰어나고 정서적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영상을 보고 이해하는 것 즉 영상 소비능력에 비해 영상 생산 능력은 여전히 전문가의 영역입니다. 이 수업의 목적은 영상 콘텐츠(특히 TV 뉴스, 시사)에서 쓰이는 영상의 본질과 역할, 한계를 설명해 비주얼 스토리의 생산 능력을 높이는 데 있습니다. 이를 위해 이론과 함께 영상분석과 제작실습을 병행합니다.
  • MCN의 이론과 실제
    OTT를 중심으로 빠르게 변하고 있는 미디어 생태계속에서 1인 크리에이터와 MCN의 역할이 빛나고 있습니다. 나도 콘텐츠 강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미디어 생태계의 흐름을 폭넓고 정확히 이해해야 합니다. 또 현재 미디어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나만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겠죠. 콘텐츠 강자가 될 수 있도록 이론적, 실무적 능력을 배양하고자 합니다.

경력

  • 현) 디노 스튜디오 고문
  • 현) 한림대 미디어스쿨 겸임교수
  • 전) MBC NET 대표이사
  • 전) MBC 기자, 뉴스데스크 편집부장, 선거기획단장

저서

  • 영상과 TV저널리즘

강의과목

  • 비주얼 스토리텔링
  • 콘텐츠 생산과 유통

상세보기

신문섭 교수

-

  • master@filmvictor.com
  •  
  •  

소개

  • 무선모형 RC 국가대표 출신입니다. 다양한 현장에서 드론촬영감독을 하였으며, 일반 촬영용 드론 뿐만 아니라 고글을 쓰고 1인칭 시점으로 비행하는 FPV(First Person View)드론, 전 방향을 모두 촬영하는 360드론, 특수목적 드론들도 다루고 있습니다. 미디어광고콘텐츠에 필수 사용되고 있는 다양한 드론들의 비행특징과 촬영법, 특화된 편집법에 대하여 연구합니다. 취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드론콘텐츠 사용법을 교육하겠습니다.

경력

  • ~ 드론영상제작전문 필름빅터 대표감독
  • ~ (사)대한드론축구협회 횡성지부장
  • ~ 에드립 드론축구단 감독
  • ~ 관공서 RTK드론 타임랩스, 하이퍼랩스 영상콘텐츠 제작
  • ~ 기업 및 관공서 (드론)영상콘텐츠 제작

강의과목

  • 드론미디어실습1
    미디어에 필수로 드론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드론의 비행특성에 따라 결과물이 달라진다는 것을 직접 체험해보고, 외골격이 있어 안전한 연습용 드론으로 충분히 비행연습을 하겠습니다. 그 후 주로 사용되는 드론촬영법과 영상콘텐츠에 신선함을 줄 수 있는 응용촬영법, 드론에 특화된 편집법에 대해서도 배워보겠습니다. 드론자격증이 있는 학생들은 별도로 조를 편성하여 조금 더 심화된 촬영법을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 드론연출
    차별화된 경쟁력 있는 드론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잘 짜여진 구성과 연출방법 그리고 이를 뒷받침 해줄 드론 조작 능력이 필요합니다. 드론이 쓰이면 좋은 상황에 대하여 알아보고, 이때 머릿속에 있는 생각을 실체화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법과 구도로 촬영연습을 할 것입니다. 드론콘텐츠에 적합한 편집법도 배워서 최종적으로는 쇼릴영상을 제작할건데 이는 포트폴리오로 활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드론자격증이 있는 학생들은 별도로 조를 편성하여 조금 더 심화된 촬영법을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상세보기

안태호 교수

광고 사운드 디자인 전공

  • ateo@hanmail.net
  • -
  •  

소개

  • 광고 사운드 디자인은 단순한 음향 효과를 넘어서, 광고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감동을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소리와 음악은 광고의 감정을 형성하고,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화하며, 기억에 남는 경험을 만들어냅니다. 광고 사운드 디자인은 창의력과 기술이 어우러지는 분야입니다. 여러분이 이 과정을 통해 새로운 시각과 기술을 익히고, 자신만의 독창적인 사운드 디자인을 구현해보기를 바랍니다.

경력

  • 현) ㈜투핸즈사운드 대표

강의과목

  • 음향편집 :: Protools를 이용한 사운드 디자인
    광고 사운드 디자인의 기초부터 시작하여, 실제 사례를 통해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는 다양한 측면을 살펴보겠습니다. 여러분이 광고 사운드 디자인의 중요성과 영향력을 깊이 이해하고,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사운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상세보기

이상우 교수

촬영실습 시나리오전공

  • berkeleysam@naver.com
  • 010-9950-4193

경력

  • 이상우필름 대표
  • 중랑문화재단이사
  • 중랑청소년영화제 프로그래머
  • 중랑별빛영화제 프로그래머
  • 샌프란시스코 한국영화제 부집행위원장
  • 이상우필름 쇼케이스 개최
  • 한국 (연세대 CJ인디극장 이상우감독특별전)
  • 대만(이상우필름쇼케이스)
  • 일본(피아영화제 이상우특별전)
  • 브라질(판타스포아영화제 이상우감독 전작상영)
  •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이상우TALKS)
  • 전세계 유수 영화제 (모스크바, 로테르담, 시체스, 부산등) 170여차례 초청 상영
  • 왕자의 게임을 만든 미국 최대 케이블 방송사 HBO에서 “Folklore 몽달” 감독
  • 독일영화 “Deathcember” (한국제목 “죽이는 대림절”) 감독 각본 편집 제작
  • 영화 “바비” “스피드” 워킹스트리트“ ”스타박스다방“ 등 제작 감독 각본 편집후 극장개봉
  • 영화진흥위원회, CJ문화재단, 한국콘텐츠진흥원, 춘천시영상산업지원센터, 강원영상위원회, 벨라루스영화제등 심사위원 역임
  • 전세계 최고 규모의 어린이영화제 이탈리아 ‘지포니영화제에서 김새론 이천희 주연의 영화
  • ”바비“ 로 ”최우수작품상“ 스페인지포니영화제 ”최우수감독상“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 ”라이징스타감독상“ 수상
  • 스페인 온라인 회사 ”DAMA“에서 배급된 한국영화중 작품 편수로 1위 등록
  • 영화진흥위원회 시나리오 공모전 ”제임과 마린“ 입상,
  • 한국콘텐츠진흥원 시리즈드라마 ”14일의 악몽“ 최우수상
  • 부천국제영화제 잇프로젝트 ”식인할멈“ 1등상등 공모전30차례 수상

강의과목

  • 촬영실습
    - 누구나 며칠만 땀 흘리면 벌 수 있는 예산을 손에 쥐고 땀과 열정을 추가해 영화를 만들어 세계 유수영화제 상영, 극장개봉, 온라인 시장과 해외 배급 까지 10배 이상 수익을 내는 실질적인 방법 전수.
    - 광고, 숏폼등 MZ세대가 열광하는 5분이내에 영상을 모든 학생들이 만들 수 있도록 전폭 지원.
    - 영상을 늘상 입으로만 만들겠다고 떠들고 결국 이불 밖이 무서워 한번도 만들어 보지 못한 학생들에게 천국 같은 수업.